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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치푸드의 창업이야기/왜 리치푸드인가?

외식업의 기본, 메뉴개발이 경쟁력이다!

 

 

외식업의 기본, 메뉴개발이 경쟁력이다!


까다로워지는 고객들의 욕구, 시시각각 변하는 트렌드, 심화되는 외식업체 경쟁 속에서, 

절대 우위를 지키기 위해서는  신메뉴 개발은 필수적인데요!

                                                   소비자들의 다양해진 욕구 충족과, 업체만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여러 외식 업체에서도  신메뉴 개발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리치푸드(주)의 R&D센터

          

                        저희 리치푸드는 메뉴개발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하고, 신제품 지속 개발 및 맛과 품질의 표준화에 힘쓰는 위해

          2008년 자체 운영중인 물류센터 평탱공장에 R&D센터 설립하여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는데요~

바로 이곳에서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피쉬앤그릴,치르치르,짚동가리쌩주의 

여러 메뉴들이 탄생하였습니다!!

앞으로는 또 어떤 신메뉴들이 개발되어 출시될지 기대가 되네요~~^_^

 

 

 

 

    리치푸드(주)의 메뉴개발 절차

 저희 리치푸드의 신메뉴는 일반적으로 상반기와 하반기 등 연 2회 출시됩니다!

눈 한번만 깜빡해서 신메뉴가 탄생된다면 참 좋겠지만~ 바람과는 다르게 하나의 메뉴가 매장에서 소비자에게 판매되기까지는

상당히 많은 사람들의 노력과 시간의 투자가 필요하고, 여러가지의 까다로운 관문을 거쳐야만 합니다~

 

메뉴담당자, 팀, 임원 등 내부평가를 단계별로 거치는 데다 가맹점주 대상 시식회, 소비자패널테스트 등의 외부평가도 진행하고,

 이렇게 선정된 아이템은 직영점을 통해 시범 판매를 진행합니다.

시범 판매가 성공적으로 이뤄진 메뉴에 한해 차기 신메뉴로 최종 선정이 되어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게 됩니다~

 

 

 

메뉴개발시 주의해야할 점은?

 

       메뉴개발을 할때 주의할 것은 가격이 저렴하다고, 혹은 양이 푸짐하다고 음식 맛을 소홀히 하면

장기적인 고객 유치에 결코 성공할 수가 없습니다. 음식점의 분위기나 서비스, 가격 등은 성공창업의 주요 변수이지만,

음식의 가장 중요한 본질은 무엇보다도 ‘맛’이기 때문에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시시각각 변하는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춘 메뉴 개발이 중요합니다~

고객만족을 달성할 수 있는 최적의 메뉴를 구성하기 위해서는 먼저 목표고객과 주변 상권의 평균 가격대를 충분히 조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후 파악한 범위 내에서 현재 트렌드를 반영해 대중적이면서도 특별한 메뉴를 개발해야 합니다..

 재고 관리의 편의를 도모하고 재료의 낭비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같은 음식재료로 다양성을 연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리치푸드 2016년도 상반기 신메뉴*

               '치르치르'에서 요즘 대세인 치밥을 고품격화해 여성의 취향을 저격할 '로제 치즈 치퀸'을,

 피쉬앤그릴은 다가오는 더위를 시원하게 물리칠 갑오징어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있는 '리얼 갑오징어 물회'가 탄생하였습니다.

치르치르, 피쉬앤그릴의 신메뉴는 2016. 05월 부터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