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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실무/종업원관리

[창업실무]직원 채용 어떻게 해야할까요?





내 가게에 어떤 직원을 해용하느냐에 따라서 

내 사업이 추진하는 방향에  큰 탄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람관리가 가장 중요하다' 라는 말도 있듯이

창업 성공을 위한 최대 자원은 

바로 내 점포에서 일하는 직원들 이기 때문이지요.

그렇다면, 성공 창업을 위한 직원 채용법을 알아볼까요?





1.

직무에 따라 채용 기준을 다르게 둡니다.

->어떤 업무를 맡을 것인지에 따라

기준을 다르게 둬야합니다.

음식 조리를 담달할 직원을 채용한다면

가장 기본적인 요리실력은 물론!

책임감이 있는 지에 대해서도 반드시 체크를 해봐야겠죠.


또 손님을 직접 상대하는 서비스직 직원을 채용할 때는 

밝은 인상, 친절하고 상냥한 말투를 겸비한 인력을 뽑는 것이 좋겠죠!






2.

근무 조건을 미리 정합니다

△채용인원 △채용 조건(정규직, 아르바이트)

△전형 방법(서류전형, 면접전쳥 등)

△보수 시준(시급, 일급, 월급 등)

△수당 및 휴무일 기준

△노동 시간 등의 근무 조건을 미리 정해둬야 한다.


이런 조건들을 기본으로 배우고자 하는 열의가 큰 직원들을 뽑는 것이 좋겠죠!







3.

채용 공고는 여유를 두고 내는것이 좋습니다.

공고는 주로 취업 사이트, 지역의 생활정보지를 이용하는 방법이 

가장 일반적이지만 직업소개소, 직종 관련 학원(요리 학원 등 )에서

적합한 인재를 소개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점포 오픈일에 임박해서 채용 공고를 내면 

시간에 쫓겨 적합한 인재상을 추려내는게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여유를 두고 채용 공고를 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