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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준비/준비사항

리치푸드가 알려주는 외식창업시 꼭 준비하고 알아야 할 것 5가지


"외식창업시 꼭 준비하고 알아야 할 것 5가지"


초보 음식점 창업자들의 성향을 조사해보면 

외식업 소비자로서의 경쟁력은 갖추고 있는 반면

외식업 경영자로서의 역량은 태부족인게 현실입니다.

창업자 입장에서 외식창업 진출 시 꼭 알아야 할 사항들을 알아볼까요?




1.외식 소비자가 아닌 경영자로서 패러다임을 학습하자!


경영자로서의 패러다임의 첫 번째는 주인과 고객과 직원에 대한

역학관계부터 이해해야 합니다.

외식업 주인으로서의 칼라, 스타일, 인상만들기부터 시도할 필요가 있습니다!

경쟁이 치열한 외식경영자와는 달리 

선택의 폭이 넓은 소비자들은 더 까다로워 질수 밖에 없습니다.

이 까다로운 소비자를 어떻게  단골고객으로 연결시킬 것 인가에 대한 학습은 꼭 필수 입니다



2.급하게 준비하지 말고 가치있는 아이템의 핵심가치를 내 것으로 만든 후 창업하자!

모든 외식아이템은 어떻게 소비자에게 구매파워로 다가가고

소비자의 지갑을 열게 하는 지에 대한 아이템의 핵심가치를 이해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핵심가치라고 하면 외식 아이템의 조리법과 운영 노하우 라고 할 수 있겠죠.

처음 외식 시장에 노크하는 창업자 입장에서는 

이 단계와 과정이 시간이 걸리더라도 반드시 익히고 넘어가야 할 부분입니다




3.남들이 많이 하는 음식적 보다, 남들이 어려워하는 아이템에 주목하자!

외식업 창업자들의 성향을 조사해보면 좀 그럴싸한 사업, 쉬운 사업, 편한사업 에 관심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제부터는 관점을 바꿔야 합니다. 겉으로 보았을때 남보지 좋은 사업보다는 

보잘것 없어도 진면목이 숨어있는 아이템!

빠르게 성과를 내는 것도 좋지만 느리게~ 길게~ 오래갈 수 있는 아이템에 주목을 해야 합니다!


4.내가 준비가능한 창업자금에 맞는 아이템의 눈높이를 바꾸자!

초보창업자의 경우 창업시장의 현실을 정확히 직시하지 못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들어 5천만원을 가용할 수 있는 창업자는 1억원의 아이템에 눈높이를 맞추고 있는데

5천만원을 가용할 수 있는 창업자라면 오히려 2천5백만원으로 창업할 수 있는 아이템이 

무엇인지 알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장을 바라보는 정확한 창업자의 시각을 갖추는 것이야말로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는 길 입니다.


5.성공사례보다 다양항 실패사례를 알아야 합니다!

수많은 창업 성공사례가 쏟아져 나옵니다.

하지만 창업자들은 성공사례보다 실패사례에 더 주목해야 합니다.

왜 손님이 없는 것 인지, 왜 실패가게로 전락할 수 밖에 없었는지에 대한

정확한 원인을 알고 들어가며 실패사례를 분석하다보면

실패하지 않을 수 있는 방법까지 터득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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