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쉬앤그릴&치르치르>,<뉴욕야시장>외식창업센터

 

 

창업 매장의 정체되어 있는 매출을 올리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의 마케팅을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은데요.

 

오늘 소개하려 하는 오감마케팅은

여러 마케팅 중에서도 최근 부각되고 있는 방법으로,

시각, 촉각, 청각, 후각, 미각 등 사람의 5가지 신체감각을 통해

브랜드를 경험하도록 하는 감성마케팅의 하나입니다.

 

 

 

 

이 오감마케팅은 스타벅스나 후아유 등 세계적인 기업에서

이미 활용하며 많은 효과를 보고 있는데요.

 

다른 마케팅에 비해 오감마케팅이 주목을 받는데에는

다음과 같이 3가지 이유를 들 수 있습니다.

1. 감성 소비자들의 의사결정에 강한 영향력을 미친다.

2. 소비자들의 브랜드 충성도를 쉽게 높일 수 있다.

3. 경쟁사들과 차별화되는 정체성 형성에 도움이 된다.

 

 

 

 

따라서 이 오감마케팅을 잘 활용하기만 한다면

고객의 마음을 움직여 매장 및 브랜드 홍보 효과와 함께

매출 성장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데요.

 

그럼, 오감마케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조건이 따르고 그 비결은 무엇인지

조금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자사만의 고유 감각을 찾아, 브랜드화 하기

- 고객들에게 'A기업' 이라고 말하면 B라고

바로 떠오를 수 있을만한 이미지나 소리, 냄새 등의 감각이 필요합니다.

다른 경쟁사와는 차별되는 감각을 찾아

소비자들에게 계속해서 반복 노출을 한다면 브랜드 각인에 도움이 됩니다.

 

 

2. 고객의 잠재된 오감 욕구를 발견하기.

- 평소 소비자들이 내면 속에 느끼고 있던 불편이나 특징 등에  대해

오감과 연관지어 캐치해준다면,

고객은 그 부분에 대해 더 큰 자극을 받기 때문에

브랜드 이미지에 긍정적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전달하고자 하는 감각은 자주, 많이 전달하기.

 

자사 브랜드에 대해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이미지 및 감각을 찾았다면,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고객들에게 최대한 자주, 많이 전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조금 더 빠른 피드백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4. 통일된 감각 경험을 제공하기.

 

오감마케팅의 효과를 최대치로 높히고자 한다면,

고객과 브랜드가 만나는 각각의 광고, 프로모션에서

일관된 컨셉을 유지하고, 상호 통일성을 이루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매장을 방문하던, 그 브랜드만의 느낌을 전달하려 노력하고

그 느낌이 고객에게 바로 캐치되는지도 지속적으로 확인해야 합니다.

 

 

여기까지 고객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오감마케팅에 대해 전달드렸는데요.

브랜드 홍보 및 매출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이니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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