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쉬앤그릴&치르치르>,<뉴욕야시장>외식창업센터




외식업 창업의 가장 중요한 점은 무엇일까요.

사실상 그 답은 창업을 한 사람도 하지 않은 사람도 알고 있습니다.

바로 맛과 서비스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최근에는 그 외에도 많은 요소들이 필요한 건 사실입니다.

인테리어, 소비 유행 등도 신경써야 하지만

대부분은 기본적으로 맛과 서비스가 기반이 되어 있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


안전한 창업이라는 것은 바로 이런 맛의 차별성에서 기인합니다.

외식업은 맛, 가격, 분위기를 어떻게 결정하는가에 따라

성공의 여부가 결정되게 되는데요.

이 때문에 잘 나가는 맛집에서 요리를 돈을 많이 주고서라도

배우는 경향이 늘고 있습니다.





외식업 창업에서 맛과 서비스가 중요시 되는 이유는

'단골'을 얼마나 잘 확보하는가라는 것 때문입니다.

'단골'이라고 하는 충성 고객을 만드는 것은 안정성을 만드는 것과 같은데요.


단골을 많이 확보한다는 것은 고정 수익층을 만드는 것과 같기 때문에

그 기반을 만들 수 있는 맛의 비법을 찾아

예비창업자들, 업종변경자들은 비법 전수형 창업을 눈여겨 보기도 합니다.

아니면 그 맛을 잘 만들어내는 법이 메뉴얼화가 되어 있는

프랜차이즈 사를 통하여 외식업 창업을 하기도 하죠.





서비스의 중요함 또한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

최근에는 SNS의 발달로 인하여 매장에 대한 서비스 또한 중요한 일이 되었습니다.

매장에 대한 맛에 대한 불만, 서비스에 대한 불만이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 그램 등 자신이 모르는 사이에도

퍼져나가고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프라인에서 친절한 서비스를 통하여

온라인에서도 그에 대한 좋은 평가가 이어지도록 하는 것도

최근에는 중요한 서비스 관리에 대한 측면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고객을 배제해놓고 성공할 수 없는 것이 바로 외식업 창업이죠.

그런 고객이 직접적으로 맞닥뜨리게 되는 것이 바로

음식의 맛. 그리고 직원들의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감을 넘어 육감으로 가는 창업.

그것이 외식업 창업의 성공길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정보통신 기술 발달이 뛰어나지 않았던 시기에는

사실상 맛과 서비스의 영역이 그 즉각 소비되고 마는 경향이 많았습니다.

예컨대 고속도로 휴게소와 같은 상황이 많있던게 사실입니다.

그런 경우 입지를 최고로 해서 맛과 서비스가 떨어지더라도

어느정도 매출을 유지할 수 있는 상황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SNS가 발달하게 된 지금,

간편하게 우리가게의 맛과 정보를 검색하고 찾아볼 수 있는

그런 세상이 되었습니다.

오늘 올려진 내 가게의 맛과 서비스에 대한 평가가 향후 가게 운영을

좌지우지 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정성을 다한 맛과 서비스로 운영한다면

외식업 창업의 성공은 멀지 않은 길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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