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쉬앤그릴&치르치르>,<뉴욕야시장>외식창업센터




최근 창업시장과 창업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것은 무엇일까

물론 치르치르와 같은 치킨집의 성행은 하루이틀의 일은 아니지만

또 하나 각광을 받는 창업트렌드는 바로 카페입니다.


카페의 바람은 단순히 커피를 파는 카페매장의 오픈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바로 인테리어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인데요.

이는 치킨집, 주점 등으로 퍼져나가

'카페형 인테리어'라는 새로운 형식을 만들어나가고 있습니다.





카페형 인테리어는 사실 그동안 커피,디저트류의 업종에

한정되어 적용되어 왔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급변하는 창업시장의 트렌드에서는

차별화 전략이 필요했고 다른 창업브랜드에서도 벤치마킹하기 시작했습니다.

어쨌든 카페 인테리어에 사람들이 편안함을 느끼는 것은 사실이니까요.


리치푸드의 치르치르는 물론이고 현재는 분식집 등

다양한 곳으로 뻗어나가며 창업시장은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창업시장은 소비자들의 반응에 따라서

성공이 좌지우지 되는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옛날에는 창업트렌드가 있기 보다는 그냥 깔끔하면 되었고

음식만 맛있으면 되었지만 이제는 상황이 바뀌었습니다.


음식의 맛과 서비스 못지 않게 시각적인 요소들.

그러니까 인테리어에 관한 중요성이 부각되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사람들은 시각적인 가치를 중요시하고 목적과 상황에 따라

다양한 인테리어를 갖춘 장소를 따라가 소비를 하게 됩니다.





이렇게 창업시장의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카페형 인테리어는

기존의 인테리어 방식들보다 좀 더 비용적 측면에서 부담이 됩니다.

무작정 카페형 인테리어를 쫓아 만든다면 그것은 실패의 지름길이 될 수가 있습니다.


고객들이 정말 원하는 것이 무엇이고 자신의 사업과

이 인테리어가 유사한 지점이 있는지를 스스로 파악하고

이를 찾기 위해서 발품을 파는 일 까지 서슴치 않아야 할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와중에도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자신이 하는 것이 음식점이라는 겁니다.

치킨집이면 치킨집 답게 맛있는 치킨을. 분식집이라면 맛있는 분식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독특한 퓨전 음식을 개발하고 독특한 맛을 항상 고민해보아야 합니다.

아무리 인테리어가 좋더라도 맛이 없으면 외면받기 마련이죠.

트렌드는 변할 수 있지만 맛의 선호는 좀처럼 변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음식의 질, 시각적으로 아름답고 편한 인테리어

그리고 고객서비스까지 갖춰진다면 창업성공에 한 발짝 다가갈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