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쉬앤그릴&치르치르>,<뉴욕야시장>외식창업센터




창업 마케팅은 SNS가 필수!

아직 SNS를 한 번도 이용해보지 않으신분들 많으시죠?

어렵게만 느끼지 마시고 한번 시고해보세요.

오늘은 SNS 중 대표적인 페이스북의 사용방법을 3단계로 

쉽게 정리해 드릴게요!




페이스북(Facebook)

전 세계적으로 8억 명에 달하는 사람들이 페이스북 계정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국제적으로 친구를 맺고 다양한 국가의 사람들의 일상을 엿볼 수 있죠. 

사진이나, 동영상, 링크와 같이 다양한 방식으로 이야기를 게시할 수 있어 자세한 이야기를 들려주기에 적합합니다. 

제품이나 서비스의 출시 과정이나 일상에서 실제로 어떻게 쓰이는지 긴 호흡으로 보여줄 수 있어

 많은 기업이나 업체에서 활용하고 있습니다.






STEP1) 가입하기

친구찾기, 관심사 추가하기, 프로필 정보 입력하기, 프로필 사진 설정하기 등의

 4단계로 회원가입이 진행되는데요, 

이 4단계를 마치면 이메일 인증이 필요하고 그래야 비로소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STEP2) 글 남기기

페이스북 담벼락에 글을 남기려면 뉴스피드를 클릭해야 합니다. 

사진, 동영상, 링크 등을 자유로이 첨부하고 쓰고 싶은 말을 남기고 게시 버튼을 누르면 등록 끝입니다. 

필요에 따라 사진과 동영상 다른 홈페이지와의 연결을 가능하게 해 다양한 방식으로 이야기를 소개할 수 있습니다.





STEP3) 친구 추가

일반적으로 페이스북에 가입할 때 출신지, 거주지, 출신학교, 직장 등을 입력한다. 

친구추가를 할 때는 내가 입력한 정보와 일치하는 친구들을 자동으로 목록에 추천해 줘, ‘친구추가’ 만 클릭하면 됩니다. 

소개하고자 하는제품/서비스와 관련이 된 사람들을 찾아 친구가 된다면 

좋은 정보력을 가진 동료나 라이벌 또는 예비 소비자와 일상을 공유하는 사이가 된 것이나 다름없죠.

또한 페이스북에서 트위터에 연동을 해놓으면 전체 공개된 업데이트 사항이 

트위터의 팔로우들에게 자동으로 전해져 편하게 소식을 전할 수 있어 편리하답니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