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쉬앤그릴&치르치르>,<뉴욕야시장>외식창업센터






내 사업을 유지시키고 있는 상황에서라도 

언제 강력한 경쟁자가 내가 위치한 상권에 나타날지 모릅니다.

언제나 수익을 낼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출수 있도록 노력을 늦추지 말고 

안전하고 가치있는 창업을 위해 이러한 기준들을 명심하도록 하며

창업아이템 선정에 대한 기준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





1. 프랜차이즈 창업에서 브랜드를 선택하는 기준은 무엇이 되어야 할까요?

프랜차이즈 에서 창업아이템을 선택 할 때에는

본사에서 매출 확대를 위해 어떠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를  반드시 봐야 합니다. 

맹점주의 수익엔 관심을 갖지 않고 

점포를 늘리는 데에만 급급한 업체들이 많지요. 

각 가맹점에서 매출이 일어날 수 있는 노력을 본사에서 

어떻게 하고 있는지 알아보며 관찰해야 합니다.





2. 유행 창업아이템과 유망 창업아이템을 어떻게 구분하여 택할 수 있을까요?

어렵게 생각하지 않아도 됩니다.

"우리가 어렸을 적에 자주 접했던 음식인가" 만 생각해보세요.

어렸을 적부터 엄마가 자주 해준 음식은 우리의 머릿속에 각인이 되어 있습니다.

그 음식에 대한 친숙함을 느끼게 되고 무의식 중에  갈구하게 되는 것. 

이러한 음식들은 수명이 길고 

낯설지 않기 때문에 실패확률이 적은 유망 창업 아이템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3. 아이템과 잘 어울릴 수 있는 입지를 찾는 효과적인 방법이 있을까요?

예전에는 좋은 자리를 판단하는 방법으로 직관에 많이 의존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유동인구의 흐름만 보고 , 좋다 나쁘다를 판단한경우이지요.

그러나 이제는 창업아이템과 입지에 과학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내 아이템을 사줄만한 사람들이 얼마나 있는지"를 분석하는 개념입니다.

중소기업청 홈페이지의 소상공인 상권분석 시스템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