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쉬앤그릴&치르치르>,<뉴욕야시장>외식창업센터

 

 

 

프랜차이즈 창업을 생각하고 있다면

꼼꼼히 신경써서 봐야 하는 부분이 상권 분석입니다.

 

창업 아이템의 좋고, 나쁨과 상관 없이

상권의 가치에 따라 매출 차이가 크게 날 수 있으므로,

창업 전, 다양한 상권분석정보들을 수집하는 것이 좋은데요.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상권분석의 포인트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서울보다는 수도권을 노려라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 중 다수가

서울 상권에 집중하는 경우가 많은데,

사실상 서울 상권은 과포화 상태입니다.

 

이와 함께 기본적인 투자비용이나 유지비용에 있어서도

서울 상권과 수도권의 차이가 많이 나므로,

조금 더 길이 열려있는 수도권의 상권을 노리는 것이

안정적인 상권 분석의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동인구를 100% 믿지마라

 

상권 분석을 하기 위해 여기저기 돌아다니다 보면

당연히 유동인구가 많은 곳이 마음에 들어오게 됩니다.

 

하지만 이 유동인구를 100% 믿을 수 없는 것이

사람이 많다고 해서 그만큼 매출이 오르는 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물론 유동인구가 없는 지역에 비해 장사가 잘 될 확률은 높겠으나,

그만큼 다른 경쟁 업체가 많고, 월세도 비싸며

또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한 홍보 비용 등의

추가 지출이 필요할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해야 합니다.

 

 

 

 

화려한 상가지역은 피하라

 

창업을 하고자 하는 지역에서 유명한 상가지역은

 상권 분석 시 반드시 보게 되는 곳입니다.

하지만 사실 이렇게 화려한 상가지역일수록 창업 초보자들은 쉽게 실패하게 됩니다.

 

창업을 시작할 때부터 높은 투자비용이 요구되고,

또 장사가 잘되는만큼 월세나 유지비 등 지출 비용이 크기 때문이며,

그래서 창업 초보자들의 경우에는 작은 바람에도 크게 휘청이게 됩니다.

 

때문에 프랜차이즈 창업이 처음이라면

너무 화려한 상가지역은 피하는 것이 상권 분석의 포인트입니다.

 

 

 

 

주택상권의 열쇠는 주부다

 

만일 주택가에 위치한 상권을 잡았다면

가장 먼저 그 주택가 주부들의 소비 패턴부터 파악해야 합니다.

주택가 상권 매출의 대부분이 주부의 지갑에서 나오기 때문입니다.

 

그 주택가 지역의 주부들은 어떤 업종을 선호하고,

가격대는 어떠한지, 인테리어의 분위기는 어떠한지 등등

주부들의 입맛에 맞는 조건을 만들어내야 주택가 상권에서 성공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프랜차이즈 창업의 상권 분석 포인트,

투자 상권을 알아볼 때 반드시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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