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쉬앤그릴&치르치르>,<뉴욕야시장>외식창업센터





창업 시 가장 신중하게 고민해야 할 사항 중 하나가 바로 창업아이템인데요~

창업아이템 선정 시 현재 잘나가는 유행 트렌드로 섣불리 결정할 결정하는것은 정말 위험한 방법이에요~

여러분들은 어떤 방법으로 창업아이템을 선택하시나요?

현명한 창업 아이템 선정을 위해 꼼꼼히 따져봐야할 요소와 간과하지 말아야 할 사항들은 한번 알아보도록 해요!






1. 창업아이템의 흐름파악!


창업아이템을 선정할 때는 현재 시장의 흐름을 잘 알아야 합니다.

프랜차이즈 브랜드에는 브랜드 수명주기라는 것이 있는데 보통 도입기,성장기,성숙시,쇠퇴기 4단계로 구분됩니다.

많은 예비창업자들은 현재 유행하는 아이템을 쉽게 선택하는 경우가 있는데

갑자기 개발되어 외식시장에서 선풍을 이크는 업종일수록 창업하는 순간 막차가 되는 수가 허다하기 때문에

창업 전에 시장의 흐름을 꼼꼼하게 따져봐야 합니다. 유행하는 아이템 중에 창업을 하려면 꼭 도입기나 성장기에 선택해야하고

성숙기나 쇠퇴기에 들어섰다면 과감히 포기해야 합니다.







2. 자신의 취미 및 특기를 창업아이템으로 연결하라!


전문 경력 및 지식을 기반으로 창업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커리어 창업은 자신에게 충분한 경력이 있고 가장 잘할수 있는 것이 무엇이지를 찾아내 사업화 하는 것이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창업 역시 다른 일들과 마찬가지로 관심있는 분야, 잘할 수 있는 분야가 성공확률이 높습니다.

자신이 가진 경험이나 지식을 활용할 수 있는 창업아이템을 찾는다면 짧은 시간에 사업을 안정적으로 이끌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 업종에 대한 차별화, 구체화가 가능한가?


아무리 좋은 창업아이템이라 하더라도 분명 수명이 존재합니다. 

그럼 그 창업아이템의 수명이 다하면 바로 다른 업종으로 변경하는 것이 맞을까요?

대부분의 경우에는 경제적인 이유때문에 업종변경을 바로 진행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렇다면 지금 내가 가진 아이템으로 확장해야 하는데 아무 연관없는 아이템을 만들기도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창업아이템을 결정할 때는 시장을 더 세분화하고,구체화시켜 광범위하게 잡아야하며

     애초에 창업시작점부터 다음 사업으로 연결되는 아이템이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창업이후 투자대비 수익성은 있는가?

창업이후의 플랜들도 잘 생각해봐야 합니다.

총 매출 - (초기 투자비용 + 고정비용 + 유동비용) = 실질 수익

실 수익 X A(개월수) = 초기 투자비용 + A개월까지 고정비용

*여기서 A는 손익분기점으로 계산하여 어느정도 수익이 날 것인지

유사 상권에 비슷한 입지를 가진 동일 업종을 대상으로 상권분석을 해보고 내 예상 매출을 정해야 합니다.


보통 손익분기점을 넘겨야 한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있지만

자신의 매출을 실제보다 과잉 계산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가장 보수적으로 적은 수익을 계산하여 손익분기점을 길게 잡고

매달 예상 매출을 정해두고 그 매출을 넘어가려는 노력이 중요한 것입니다.

그리고 보수적으로 생각했을 때 3년이상 투자비가 회수가 안된다면

창업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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