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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실무/고객관리

단골고객 확보를 위한 성공창업 노하우

 

 

 

안정적인 매장 운영 유지를 위해 꼭 필요한 것이 바로 단골고객인데요.

단골 고객이 기본적인 매출을 올려줄 뿐 아니라,

새로운 고객 유치에도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어떻게 하면 단골고객 확보를 할 수 있을지

그에 관한 성공창업 노하우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인사를 생활화하기

 

우리 매장에 방문한 고객 뿐 아니라,

매장 주변의 유동인구에게도 인사를 생활화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매일 오고 가는 인사 속에,

손님에게는 매장에 대한 좋은 이미지가 계속해서 누적되어

나중에라도 우리 매장에 방문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매장에 대한 좋은 이미지와 높은 신뢰는

당연히 단골 고객으로 이어지게 되겠죠?

 

 

 

 

고객의 방문 이유 확인

 

고객들이 매장을 방문하는 데에는 반드시 이유가 있습니다.

음식의 맛이 마음에 들었을수도 있고,

또 술자리 하기에 좋은 분위기일수도 있죠.

기타 어떠한 이유든 고객이 우리 매장을 찾는 이유를 파악해야 합니다.

 

그래야 고객의 입맛에 맞는 니즈를 충족시켜 줄 수 있고,

그것이 고객의 만족도를 유지시켜 단골 고객 확보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현수막 / 입간판 활용하기

 

단골고객 확보를 위한 노하우로

가게 외부의 현수막이나 입간판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람은 시각적인 자극에 매우 민감하기 때문에,

이 현수막이나 입간판을 잘 활용하게 되면

매장의 매출과 단골고객 확보에 많은 도움을 받게 됩니다.

 

놀고 있는 외부 벽면이나 가게 앞을 활용할 수 있는

현수막 / 입간판을 만들어 보세요. 

 

 

 

 

아이템 / 상권에 맞춘 영업시간

 

아무리 좋은 아이템이라고 해도 상권의 영업시간과 맞지 않으면

당연히 장사가 안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상권의 영업시간과 맞지 않은 아이템도 이와 같은 결과를 만들어내죠.

 

아이템 / 상권에 따라 잘되는 영업시간이 따로 있는 만큼,

자신의 업종과 상권의 특징을 잘 파악하여

황금 영업시간을 맞추고, 홍보하는 것이

단골고객 확보를 위한 성공창업 노하우라 할 수 있겠습니다.

 

 

 

 

매장만의 차별성 확보

 

한 거리에도 같은 종류의 음식이나 물건을 파는 집이 넘쳐나는 만큼,

그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매장만의 차별성이 확보되어야 합니다.

 

음식에 특별한 맛, 특별한 재료 하나를 추가한다던지

서비스 메뉴를 특별화하는 등의 방법으로 차별화 전략을 펼친다면

단골고객 확보에도 도움이 되고

전체적인 매장 운영에도 큰 보탬이 될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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